현대카드 해외사용 유의점

2016년 8월 29일
본 글에는 작성자 개인적 의견이 다소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해외사용 유의점

안녕하세요. 활기찬 월요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현대카드 해외사용 메뉴얼을 가져왔습니다. 혹시라도 출장이나 갑작스레 여행을 가게되었을 경우 어떤 신용카드를 들고나갈지 고민되실때 HyundaiCard를 선택해도 괜찮은지 말이죠.

 

1

 

일단 현대는 기본적으로 외국에서 결제가 승인된다고 하며, 이용시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지금부터 알려드릴 사항들을 잘 숙지하셔야겠습니다.

 

1. 체류하는 동안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당연히 사용이 불가해지며, 도난/분실의 위험 때문에 발송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제일에 연체가 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일시정지로 넘어가니 이점을 유의하여 저번달 대금을 미리 입금해두고 오는 편이 낫겠네요.

2

 

2. 부가세환급 및 매출표 보관에 대한 항목입니다. 유럽/일본/캐나다 등 일부 나라는 면세 혜택이 주어지고, 영수증은 최소 6개월 이상 보관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의외로 현대카드 해외사용 마냥 쉬운건 아니군요.

3

 

3. 본의 아니게 Card가 없어졌거나 훼손되었다면 24시간 접수센터를 통하여 신고를 하시면 되겠고, 긴급대체서비스를 신청해 임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미국은 하루만에 수령한다는군요.) 또한, 여권에 적힌 영문명과 동일한지도 확인하세요.

4

 

4. 매출전표와 영문주소입니다. 꼼꼼히 훑어보세요.

5

 

5. 무려 전세계 600만개의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니 들고다니며 딱히 제한은 없을듯 합니다. 금액은 공시 미국 달러로 환산하여 청구되구요. 

6

 

얘기가 길어졌는데 현대카드 해외사용 가이드는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될듯 싶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