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퇴직금 신고 해볼까요

2016년 10월 9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고용노동부 퇴직금 신고 해볼까요

다녔던 직장에서 그만두었는데 제때 돈이 안들어와 고용노동부 민원에 퇴직금 미지급 신고 넣으시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올바른 절차를 통해 후임자에게 인수인계가지 잘 마치고 이직을 했는데 여전히 그전의 회사에서 소식이 없다면 마냥 기다리는건 방법이 아니지 싶은데요. 유선상으로 담당자 혹은 사업주와 얘기를 나눠본 뒤에도 진전이 없을땐 법의 힘을 빌리는게 가장 현명합니다.(정당히 일하고 받는 대가인데 그걸 안주려고 버티면 개인으로선 최선의 방안을 모색해야겠죠.)

 

1

 

급여는 모든 근로자가 동등하게 가지는 권리라서 양측이 어떠한 관계든 반드시 지불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가급적 깔끔히 해결되면 좋겠지만, 불가피한 분쟁이 생겨서 법대로 처리하고자 할땐 고용노동부 사이트에 들어가 이미지에 표시된 곳을 눌러 경위를 접수하세요. 

2

 

또한, 계산기와 임금계약 등에 관한 자료도 풍부하니 한번쯤 훑어볼만 합니다.(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포인트를 캐치할 수도 있거든요.) 

3

 

말로는 절대 주지 않을 분위기라면 고용노동부 퇴직금 신고 넣어보시길!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