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증 수수료 평균은..

2016년 10월 12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공증 수수료 평균은..

공증 이란 어떠한 문서가 존재할때 공식적으로 이 존재를 인정하고 법적 효력을 유효하게 해주는 약속 선언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법률사무소에선 수수료 명목을 받고 거래의 중요한 증거가 되는 자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흔히 계약서를 맡겨서 나중에 상대방이 말을 바꾸지 못하도록 쐐기를 박는 용도로 쓰입니다.)

 

단, 일반인이 아무나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적합한 자격을 갖춘 사람만 가능하기에 돈을 받고 써주는 것인데요.(그래야 나중에 법정에서도 의미를 가지거든요.)

 

1

 

가액에 따라서 차등으로 적용되는 표준이 정해져 있으므로 어딜가든지 이 비용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적게는 200 이하 1,1000원부터 시작해 최고 300까지 올라가며(여기서 더 받는건 불법), 증명의 형식별로 또 조금씩 상이합니다. 

 

3

 

만약 가볍게 넘길 상황이 아닌 일에는 나중을 위해 서로 확실히 해두는게 좋겠죠. 상대적인 가치를 감안했을때 공증 수수료 부담스런 편은 아닐테니까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