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여부

2016년 9월 5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여부

사회에 처음 진출하고 갓 입사했을땐 경험이 부족하기에 어떤 과정을 밟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문제로 골치를 썩을 수도 있는데, 어떤 피해를 입게되는건 아닌지 걱정하실 분들이 꽤 계신것 같으므로 살짝 다뤄볼까 합니다.

 

요새 듣기로는 가벼운 일자리인 아르바이트도 이러한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전보다 무게감을 가지는건 어느정도 맞는듯 싶습니다.(솔직히 이게 올바른 것이죠.)

 

1

 

본론으로 돌아와서 사업장과 직원의 마찰로 인해 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이슈가 생겼다면 본 상황에서 유리한쪽은 단연 근무자입니다.

 

법에 명시된걸 인용하자면 국내의 모든 영업장은 종업원 채용시 각종 출퇴근시간/연봉/내규 등의 근무조건이 적힌 서면(종이)을 꼭 남기도록 지시하고 있는데요.

 

2

 

서로 감정이 상하고 복잡하게 얽혀 노동청에 이 사건이 넘어갈 경우 오히려 사업체는 법을 위반한게 되므로 벌금이나 처분을 받게됩니다.

 

즉, 정당하게 일하고 대가를 지급받지 못했을시 혹시라도 잘못되지 않을까 고민하셨을 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부분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셈이죠.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