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노트북을 만든다면?

2015년 9월 3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샤오미가 노트북을 만든다면?

다양한 IT 상품들을 연이어 히트시킨 중국의 제조사 ‘샤오미‘가 이젠 노트북에도 발을 디딜 모양입니다.

 

스크린샷 2015-09-03 오후 9.53.14

 

오늘 관련 매체들은 앞다투어 이 루머를 보도했는데,

Xiaomi가 애플의 ‘맥북’을 견제하기 위하여 훨씬 저렴하지만 동일한 성능을 가진 라이벌급 모델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그간 이 회사는 전자기기의 대표격인 스마트폰에서 짧은 시간동안 이례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흐름을 놓치지 않으며 액세서리 시장에서도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어떻게보면 당연스럽게 그 다음 주자는 전통적이며 경쟁이 치열한 ‘포터블 PC‘ 영역이 될 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

또한, 언제까지 마진이 적은 보조배터리나 USB 제품들만 밀고갈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게다가 이 기업의 주된 목적은 자사 플랫폼의 보급이기에, 계획중인 노트북이야말로 가장 적합한 주인공인 셈이죠.)

 

만약 소문대로 MacBook과 비슷한 알루미늄 바디 및 얇은 두께, 인텔의 코어 CPU, $500 내외의 가격이 맞다면,

다시 한번 시장을 크게 흔들만한 잠재력을 품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국내에서는 한성컴퓨터의 ‘인민에어’가 위협받지 않을까 하는 웃긴 상상도 해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