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비빌번호 분실 조치

2016년 8월 17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아이패드 비빌번호 분실 조치

오늘 아이패드 미니4가 도착했습니다. 초기화 상태라 비밀번호는 없지만, 분실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미리 알아두고자 이글을 써봅니다.(딴 얘기지만 생각보다 DHL 택배가 무척 빠르네요. 해외에서 인천공항까지 오는데 단 하루밖에 걸리지 않았거든요.)

 

제가 구매한 미니4는 아이폰6처럼 터치ID가 있어 지문인식으로 잠금화면이 풀어집니다. 그러나 구형 모델에서는 오직 숫자키패드로 락을 풀어야되기 때문에 이 번호가 생각나지 않을때 꽤 곤란해지겠죠.

 

애플은 iPad의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때 유저가 AS센터를 찾아가지 않고 직접 집에서도 조치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암호를 까먹어서 발만 동동구르고 계셨던 분들은 이 솔루션을 적용해보시고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6-08-17-2-11

 

단, 장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포맷시키는 형태라서 백업 파일이 있지 않는 이상 전부 공장초기화로 돌아간다고 아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튠즈는 매번 케이블이 연결될 때마다 자동으로 Backup본을 생성하므로 딱히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해당옵션을 일부러 꺼둔 기억이 없으시다면 100% 아이패드 백업기록이 존재할겁니다.)

2016-08-17 2.09.05

 

1. 첫번째 비밀번호 분실 해결책은 iTunes의 복구모드 진입입니다. 컴퓨터와 연결시킨 후 ‘장비 복원’을 누르세요. 그럼 가장 최근 백업된 자료가 iPad로 다시 돌아갑니다.

2016-08-17 2.09.20

 

2. 두번째는 기계만 달랑 있을때 수행할 수 있는데, iTunes를 열고 태블릿을 PC에 연결합니다. 그다음 슬립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강제 재시동을 시켜주세요. 그럼 애플로고가 나타나며 복구모드 화면이 뜨게 됩니다.

2016-08-17 2.09.42

 

그럼 모니터에 작은 업데이트 창이 뜨고 승인을 클릭하면 내부 메모리가 처음 샀을때처럼 완전히 지워집니다.

2016-08-17 2.09.51

 

여기까지 아이패드 비밀번호 분실 메뉴얼을 살펴봤는데요.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대처하시면 어렵지 않게 복원 가능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