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을 고르는 깔끔 캡처 프로그램 ‘Snagit(스내그잇)’

2015년 10월 16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영역을 고르는 깔끔 캡처 프로그램 ‘Snagit(스내그잇)’

모니터에 출력되는 장면을 그대로 스크린샷하고 싶다면(Windows를 기준으로) 보통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을 누릅니다.

물론 빠른 방법임은 확실하지만, 클립보드에 저장되는 것에 그치는데다 따로 그림판(또는 오피스)를 거치지 않으면

 File 형태로 추출할 수 없어 번거로운게 사실이죠.(풀사이즈라 편집이 필요하기도 하구요.)

 

Snagit‘은 이런 단점을 커버해주는 캡쳐 프로그램으로, 영역 선택(원하는 부분을 고르거나 웹 사이트 전체를 스크롤) 및 정교한 img 에디터,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단축키, 모바일 전송, 동영상 레코드(자를 수 있는 트리거도 포함됩니다.), 클라우드 공유(구글/원드라이브) 등..

같은 카테고리에 올라온 유틸들과 비교하면 확실히 압도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5-10-16 오후 4.59.39

 

 

평상시에는 화면 상단에 숨어있고, 마우스를 갖다대면 아래처럼 창이 내려와 기능을 수행합니다.

 

스크린샷 2015-10-16 오후 5.01.08

  

다만, 화려함에 따른 무거운 사용감(70BM)을 커버할 일정 수준의 하드웨어가 요구되며,

15일간의 Trial이 끝나면 정품을 구입해야 하므로 라이트하게 쓰기엔 조금 부담스럽겠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