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정품 소프트웨어 의존도를 높일 예정..

2015년 8월 17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윈도우 10, 정품 소프트웨어 의존도를 높일 예정..

스크린샷 2015-08-17 오후 6.22.45

 

윈도우 10은 무료 업그레이드의 메리트로 엄청난 속도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7이 편해서 보류하고 있지만, 약속된 1년이 지나기 전에 올릴 계획입니다.)

어쨌든 그동안 삽질을 반복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면목을 확실히 세워준 버전이기에 꽤 오랜시간 달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새로 들려온 소식에 따르면 최근 업데이트된 ‘EULA‘ 조항으로 불법 복제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 입장이 꽤 난처해질 모양입니다.

 

스크린샷 2015-08-17 오후 6.29.13

 

즉.. 사용권 계약에 명시된 코멘트를 해석하면 “Windows가 탑재된 디바이스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는 크랙 유틸을 걸러낼 수 있어야 한다.” 대충 이런 느낌인데,

어떤 방식으로든 운영체제에 필터를 삽입한 후 적발시에는 장치가 잠기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오랫동안 소프트웨어 업계는 해적판의 존재로 인해 매출의 상당 부분을 감수해가며 치열한 생존 게임을 견뎌낼 수 밖에 없었지만,

앞으로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MS가 이를 방지하고 개발자들의 사기 및 의욕을 더 복돋아주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실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