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키크기 효과

2016년 1월 14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줄넘기 키크기 효과

어릴적 농구하면 신장이 커진다는 속설이 있듯 적당한 줄넘기 운동도 키크기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타인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것 치고는 장점이 압도적으로 많죠.)

 

이는 성장판이라 불리는 신체 부위가 열린 시기에 몸을 활동적으로 가열시켜 물리적 자극을 주는 원리로서,

 규칙적인 수축과 이완 작용을 통해 몸이 받는 싸이클이 앉아서 공부만 할 때 보다 몇배의 탄력을 받게 됩니다.

(늘 운동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이때를 놓치면 다시 끌어올리기가 상당히 힘들거든요.)

 

2016-01-14-9-21

 

그렇다고 골격에 무리가 될 정도로 줄넘기를 심하게 것은 역효과를 일으키는데,

처음엔 살짝 땀이 흘러내릴 만큼으로 시작해서 하루에 5분씩 늘려가는 계단식 코스가 알맞습니다.

제일 이상적인 개수는 하루 500~700개 수준이구요.

(직접 뛰어봐야 느끼시겠지만, 멈춰 있던 몸으로 백개 단위를 쉬지 않고 해내는건 굉장히 힘들어요.)

 

요약하자면, 줄넘기는 키크기를 포함해 체력/맑은 정신/이쁜 몸매가 자연스레 따라오는 머스트 운동법이니,

시간 날 때마다 습관이 베이도록 지속적 실천이 필요합니다.

분명 시간이 흐르고나면 눈에 띄는 결과가 보여질테니까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