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턴제 지원금 신청 안까다로움

2016년 9월 1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청년인턴제 지원금 신청 안까다로움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성장 격려 및 젊은이들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청년인턴제 지원금 신청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정규직으로 전환되기전 몇달간 업무를 체험해보고 일을 익히게끔 서로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쉬운데요. 인력 때문에 골치 아팠던 회사라면 어느정도 해소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한 이 시스템은 기업에게 보조금을 지급해 신입사원을 뽑는데 드는 제한을 줄어들도록 합니다.

 

1

 

지원대상은 어느곳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상태의 만 15~34세이며, 군필자는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최고 39세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고등학교나 대학 졸업예정자는 마지막 수강학기에 한해서 청년인턴제 지원금 신청 조건에 해당됩니다.(사업주와 친족관계/피보험 경력이 12개월 이상이면 제외됩니다.)

2

 

규모에 따라 월 50~60만원을 3개월 한도에서 지급하며, 정식으로 채용되면 6개월간 65만원이 추가됩니다. 직원 비율은 상시근로자의 20%까지구요.(중견은 30%)  절차는 하단 이미지에 적힌 5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인사담당자분은 알고 계실테죠.

3

 

그리고 수료증 발급을 위해 하루를 꼭 사전교육 들으러 보내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현행 청년인턴제 지원금 신청 프로세스를 훑어봤으니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