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실용글쓰기 발급기관 주최는?

2016년 8월 15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한국 실용글쓰기 발급기관 주최는?

한국실용글쓰기 자격증을 노력해서 따셨다면 이제 실전에 써먹을 일만 남았겠죠! 하지만, 자소서를 적어나가다보면 발급기관을 쓰라는 칸이 보여서 가끔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고는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서류에 적을 정보는 절대 틀리면 안되기 때문에 신중히 맞는 항목을 기입해야 되는데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실용글쓰기는 국가공인 라이센스라서 보통은 ‘문화관광부’를 쓰거나,

 

2016-08-15-1-2

 

시험일정과 고시장소 등 전체적인 진행을 주관한 부처인 ‘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 둘중 하나를 적으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어느걸 넣더라도 맥락이 통하기에 틀렸다고 꼭 집어서 말하긴 어렵고, 서류를 받은 담당자도 애초에 실용글쓰기 자격증의 가치를 판단할 정도라면 발급기관은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6-08-15-1-72

 

즉, 본인이 위 선택사항중 옳다고 판단되는걸 고르던지 하나를 괄호속에 추가로 써넣으면 딱히 발급기관에서 문제될 부분은 없을듯 하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