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기한 정석은..

2016년 8월 28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현금영수증 발급기한 정석은..

안녕하세요. 이번엔 직장인들의 연말 보너스라고 불리는 정산의 필수 준비물인 현금영수증 제출시 발급기한 궁금증에 관하여 풀어볼까 합니다.

 

보통 상점에서 신용카드가 아닌 현찰로 물건을 샀을시 소득공제를 위해 일종의 구매증명서 개념인 영수증을 발부해주죠. 그런데 깜빡했다던지 기타 사유로 구입시점에 받지 못하고 나중에 필요해져서 판매처에 요청할시 과연 바로 뽑아주는게 맞느냐를 많이들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1

 

일단 법에 명시된 조항은 가맹점에 대금을 지급함과 동시에 내어주거나 이후 5일까지 기간이 유지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를 놓쳤을땐 양측의 입장이 애매해지는데요.

 

2

 

만약, 주인이 손님의 구입여부를 기억하고 있다면 추후 날짜로 다시 해주는 경우도 흔하며, 정식 신고과정을 거치고자 할때는 국세청 홈택스의 현금거래확인신고 후 현금영수증 발급기한 지났어도 효력을 지니게 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